한국 일본 축구 중계 방송 2022 동아시안컵 남자축구 한일전 대한민국 일본 축구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동아시아컵 일본 과 마지막 경기를 통해 설욕에 나섭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7월27일 오후 7시20분 일본 도요타 스타디움에서 일본과 2022 동아시안컵 3차전을 갖습니다
한국 일본 축구 중계 방송 바로가기
최종전서 무승부만 거둬도 우승을 확정, 목표했던 대회 4연패를 이룰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한국은 2승 이며, 일본은 1승1무를 기록중이다
한국과 일본 모두 베스트 멤버는 아니다. 국제축구연맹이 주관 대회가 아닌 까닭에 양팀 다 유럽파를 제외됐다. 하지만 늘 그랬듯, 한일전이 주는 무게감은 떨어지지는 않는다. 우승도 여부도, 자존심도 걸려 있다.
일본은 대회를 앞두고 21세 이하 선수로 구성된 팀을 꾸렸다. 한국은 유럽파를 제외하고도 국가대표 최정예 멤버들이 출전한 것과는 상반된 모습이다. 직전 대회까지는 주전 선수로 베스트11을 기용했던 일본이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2024 파리 올림픽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이번 한일전에서 일본에 패배한다면, 우승이 물 건너감은 물론 압도적 전력에도 불구하고 패배하는 것이 되며, U23 대표팀이 모두 일본에 0-3으로 졌다. 단순한 패배도 아닌 3골차 완패라 자존심이 구겨졌다.
라이벌 일본에 경기력과 결과를 모두 내준 패배였기에, 당시 한국은 벤투 감독이 경질설에 휘말렸을 만큼 타격이 컸다. 비교적 최근인 한 달 전엔 아우들도 굴욕을 맛봤다.
6월12일 우즈베키스탄 파흐타코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아시아축구연맹 U23 아시안컵 8강전에서 일본에 완패, 탈락했다. 역시 결과뿐 아니라 경기력까지 완벽하게 뒤져 충격이 컸다.
한일전을 하루 앞둔 벤투 감독은 인터뷰에서 “첫 2경기에서 좋은 점들을 발견했다”며 “2경기 모두 우리가 컨트롤 했고 상대보다 전체적으로 뛰어났다”
“홍콩전에서는 우리의 실수로 원하는 만큼 경기를 컨트롤 하지 못한 부분이 있는데, 전체적으로 정당한 승리였다” 라고 했다
손흥민, 황희찬등 유럽파가 빠진 상황에서 동아시안컵은 카타르 월드컵 최종 26인 엔트리에 포함될 옥석을 가리는 무대다.
센터백인 조유민과 중앙 미드필더인 이기혁, 측면 날개 공격수 강성진 등은 24일 홍콩전에서 좋은 움직임으로 주목을 받었다
동아시안컵 2차전에서 홍콩을 3-0로 꺾었으며, 강성진이 전반 17분 중거리슛으로 선제골을 뽑아냈고, 후반 29분 맏형 홍철이 추가골을 터트렸다. 후반 40분 강성진이 다이빙 헤딩슛으로 쐐기골을 기록했다.
강성진과 송민규가 공격을 이끌고, 이기혁, 이재익, 송범근이 A매치 데뷔전을 가지게 되었다
“지난 맞대결서 패했던 것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일본 기자의 질문에
“각 팀이 놓인 상황을 생각하면 지난해와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어떻게 해야 일본을 이기고 동아시안컵에서 우승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만 생각하고 있다“
벤투 감독의 인터뷰 이다
2022 동아시안컵 한국대표팀 선수 정보
골키퍼는 김동준(1번), 송범근(12번), 조현우(21번)가 출전하며, 수비는 조유민(4번), 권경원(20번), 김문환(15번), 김주성(24번), 김진수(3번), 박지수(18번), 윤종규(2번), 이재익(19번), 홍철(14번)
미드필더는 김진규(10번), 강성진(26번), 고영준(23번), 권창훈(22번), 김동현(16번), 백승호(8번), 송민규(13번), 엄원상(11번), 이기혁(25번), 이영재(5번), 황인범(6번)이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공격수는 나상호(7번), 조규성(9번), 조영욱(17번)이 맡는다.
2022 동아시안컵 한국 일본 축구 중계 방송 보는 방법
2022 동아시안컵 한국 일본 축구 중계 방송은 스포티비 나우 TV조선을 통해
생중계 됩니다
밑에 중계정보 남겨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