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쩐 다시보기 재방송 줄거리 기획의도 등장인물
법쩐은 sbs에서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됩니다
법쩐 재방송 다시보기 보는 방법
법쩐은 sbs에서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됩니다
다시보기는 웨이브를 통해 시청가능합니다
티빙 바로가기
실시간 TV 온에어 바로가기
넷플릭스 바로가기
법쩐 재방송 다시보기 등장인물
은용 – 이선균
돈 장사꾼. 사모펀드 ‘체인지’의 총괄 책임자인 그는 베일에 싸인 인물이다. 얼굴을 드러낼 일이 생기면 매니저인 한나를 내세우고 자신의 모습은 감추고 산다. 실적으로 보여주면 충분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명동 사채 바닥에서 구르던 그는 명동에서 돈놀이의 구조를 다 깨우쳤다. 한국을 떠나 런던에서 더 큰돈을 버는 삶을 살다가 한국에서 들려온 준경의 소식에 조카 태춘과 함께 어떤 싸움에 뛰어들게 된다.
박준경 – 문채원
전직 검사이자 법무관 육군 소령. 괴물과 싸우기 위해 스스로 괴물이 되려고 하는 인물. 법대부터 사법고시, 연수원 수석까지 원하는 건 다 이루며 살던 그녀는 대형 로펌도 마다하고 검찰청 시보에 지원한다. 정의로운 검사로서의 삶을 추구했지만 선배 기석에 의해 특수부 수사에 참여하게 되면서 검찰 조직의 검은 그림자를 보게 된다. 준경의 어머니가 기석의 음모에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까지 벌어지게 되고, 군에 입대해 법무관이 된 준경은 복수를 꿈꾼다.
장태춘 – 강유석
은용의 조카인 그는 형사부 말단 검사다. 3년째 말단 검사로 굴렀지만 검찰 내부 명문대 라인에 낄 수 없는 그는 어쩔 수 없이 아웃사이더다. 큰 사건을 파헤쳐 보려 해도 번번이 윗선에서 거절당하던 그에게 어느 날 익명의 제보가 들어온다. 그때부터 자신을 아웃사이더 취급하던 명문대 라인에서 자신을 찾고, 10년 만에 돌아온 외삼촌 은용은 자신과 손을 잡자고 한다. 과연 태춘은 어느 쪽을 선택할까?
황기석 – 박훈
특수부 부장검사. 엘리트 코스만 밟아온 핵심 인재로, 모든 사건을 자기 입맛대로 요리해 검찰 내부에서는 황쉐프로 불린다. 그러나 3년 전 사건이 그의 발목을 잡는다. 복수심에 불타는 준경과 말단 검사 태춘의 도전은 그에게 대수롭지 않은 일이었다. 하지만 그들의 편이라며 등장한 은용은 그에게 상당히 거슬리는 인물이다.
법쩐 재방송 다시보기 정보
편성: SBS
방영기간 : 2023.01.06~ (금, 토) 오후 10:00
회차: 12부작
등급: 미정
스트리밍: 미정
연출: 이원태
극본: 김원석
출연진: 이선균, 문채원, 강유석, 박훈, 김홍파, 김미숙, 서정연, 김혜화, 최덕문, 최정인, 이기영, 손은서, 최민철, 박정표, 권혁, 이건영, 권태원, 조영진 등
<대장 김창수>, <악인전>, <대외비> 등에서 각본 및 감독을 맡은 이원태 감독을 필두로,
<여왕의 교실>, <태양의 후예>에 참여했던
작가 김원석이 극본을 맡아 기대를 높이고 있는 작품입니다.
법쩐 재방송 다시보기 기획의도
“말 그대로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이다.”
은용과 준경은 처음에 연인 또는 부부사이였다가 이별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각자의 인생을 살아가던 중에 준경이 은용에게 카르텔에 맞서보자며 손을 내밉니다. 조카 태준이 황기석 편에 서려하자 은용이 준경의 손을 잡게 됩니다. 쩐으로 싸우는 돈장사꾼 은용과 법으로 싸우는 검사 준경이 만나 색다르게 거대한 카르텔에 맞섭니다.